본문 바로가기

일상

애드센스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해결법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나는 내가 그동안 완전히 엉뚱한 짓을 하고 있었다는것을

뒤늦게 깨달았고 깨닫자마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금방 받을 수 있었다.

 

나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는 항상 똑같았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제작 중인 사이트 또는 앱에 대한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나를 오랫동안 고통 받게 했던

콘텐츠 없음 및 자리표시자 콘텐츠 애드센스 거절 사유 해결법을

알아보겠다.

 

애드센스 콘텐츠 없음 해결법

 

 

 

한동안은 그냥 정말 콘텐츠 양이 부족한줄 알았다.

그래서 2,000자 이상이 넘어가는 글을 꾸준히 썼다.

그런데도 계속 똑같은 이유로 거절을 당했다.

 

근데 여기서 특이한점은 다른 사람들의 경우

'콘텐츠 없음'이라는 거절 사유가 왔을 때

'자리표시자 콘텐츠 ~~'와 관련된 내용은 붙어있지 않았다.

 

그런데 아무리 자리표시자 콘텐츠와 관련된

내용을 찾아봐도 '자리표시자 콘텐츠'라는 사유가 붙은

거절 내역을 받은 사람이 거의 없는것 같았다.

 

그리고 이에 대한 질문에도 저런건 처음본다는 반응이 많았고

그냥 '콘텐츠 없음'에 주목해서 콘텐츠양을 늘리면 될거라는

고수님들의 조언들이 대다수였다.

 

그래서 나는 의심의 여지 없이 계속 포스팅을 하며

애드센스가 거절될때마다 '제발 이번만은'이라는 마음으로

재신청하기를 반복했다.

 

한 번 신청하면 거절 메일이 오기까지도 거의 2주정도 걸렸으니

수 많은 시간이 지났다.

 

혹시나 html에 붙여넣는

애드센스 코드가 문제 있나 싶어서

해당사항도 여러번 수정해보고 확인하고 했지만

거절 사유는 항상 똑같았다.

 

거의 6-8번은 거절당한것 같다.

 

그러다 어느날 내가 하는 행동

뭔가 문제가 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잔고 $30.84는 애드센스가 아닌 다른 수익이다.

이번이 나의 첫 애드센스 승인이다)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고 뜨는데

이상하게 신청하고 1-2일이 지나면

 

저렇게 '사이트'라는 탭이 새로 생겼고

해당 탭을 누르면

 

이렇게 '검토되지 않음'이라고 떴었다.

그리고 저 부위를 누르면 '검토 요청'을 누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왜 이러지'하면서 '검토 요청'을 누르고는 했다.

 

 

결국 지나고보니 이게 문제였다.

저 부위에 '검토되지 않음'이라고 뜨더라도

이미 신청은 되어있는 상태다.

 

저거를 누르는 순간 애드센스 1차 승인이 나지 않았는데

2차 신청을 하는셈이 된다.

 

 

따라서 애드센스 메인 화면에

이렇게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고

떠있다면 걱정할 필요 없이 그냥 기다리면 된다.

 

나는 이 부분이 문제일 수 있겠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블로그에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재신청을 한뒤

승인이 될때까지도 블로그에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바쁜 일이 있어서 건드릴 수가 없었다)

 

그랬더니 드디어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따라서 정리하면,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콘텐츠 없음)

주된 이유는 내가 1차 승인도 나지 않았는데

2차 승인 신청을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에 대한 해결법은

1차 승인 신청 후 '검토되지 않음'이라는

표시가 떠도 절대 '검토 요청'을 누르지 않고

그냥 기다리는 것이다.

반응형